2016년

인사말씀

 

소프트웨어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귀하 및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국민대학교 컴퓨터공학부에서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 및 CK-II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관련 역량과 각 학문분야의 역량을 융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2016년 한 해 동안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1년간의 성과를 이번 12월 2일 (목) SW+X 데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개최하여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연초 알파고 충격을 필두로 하여, 딥러닝, 무인자율주행자동차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포켓몬Go 게임의 영향으로Augmented Virtual Reality 등의 서비스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든 서비스의 기반기술로 인식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우리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어떠한 활동을 하고 있고,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할지는 매우 중요한 관심사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에 2016년 제 1회 SW+X 데이에서는 국민대 내의 여러 동아리들 중 융합적인 활동을 한 동아리의 활동 내용을 전시하고, GM-PACE 대회에 참가한 팀의 경험을 공유하며, 캡스톤 프로젝트에서 융합적 과제를 수행한 팀들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또한 다양한SW 융합 전공 수강생들에게 그 동안의 활동 내용을 듣고 격려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본 SW+X 데이는 소프트웨어 융합 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 대학원생들 및 직장인 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되오니,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활발한 토론과 교육의 기회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본 행사의 준비에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운영위원 및 참가자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6년 12월

공동 운영위원장 컴퓨터공학부 학부장 강승식

컴퓨터공학부 CK-II 부문장 황선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단장 임성수

프로그램위원장 컴퓨터공학부 이상환